이번 주는 가주 공대들이 미국 최우수 공대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소식, 하버드대가 세계 최우수 대학 1위로 선정된 소식, 그리고 중산층 가정에서 학부모가 학비를 책임지는 PLUS 론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했습니다.
[US 최우수 공대 순위] 가주 공대들 상위권 포진
가주에 위치한 공대들이 미국 최우수 공대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MIT에 이어 스탠퍼드, UC버클리, 캘리포니아공대가 나란히 2위에서 4위를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공대 좋업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직업과 중간 연봉은 어떤지, 그 뒤를 잇는 대학은 어딘지 확인해 보세요.
하버드대, 세계 최우수 대학 1위
하버드대학교가 2024년 세계 최우수 대학 1위로 선정됐으며, MIT와 스탠퍼드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과 영국의 대학들이 상위 15위를 모두 차지한 가운데, 아시아에서는 중국의 칭화대가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순위는 글로벌 연구 평판과 국제협력 정도 등 총 13가지 항목으로 평가됐습니다. 어떤 항목이 평가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학자금 융자 PLUS 론] 학부모 책임지는 연방 학비 대출
중산층 가정에서 학부모가 학비를 책임지는 PLUS 론에 대해 알아보세요. PLUS 론은 높은 이자율과 까다로운 조건에도 불구하고 신청이 비교적 쉬워 많은 학부모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가능한 다른 융자 방법을 고려한 것을 권장하는데 그 이유를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