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익명수다방
특정업체 / 특정인의 이름을 거론하며 허위사실의 유포 혹은 비방목적 게시물을 작성하실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조회 수 824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소문 듣고 자바존이라는 곳에 들어와서 익명수다방에서 뷰 제일 많고 댓글 많은 글을 보고 이건 아니지라는 생각에 한 말씀올립니다.

어떤 분이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에서 구체적인 정황과 설명 없이 알 만한 자바 업체를 거론하면서 여기 가지 마세요, 저기 가지 마세요라고 글을 올리시고는 댓글에 많은 사람들이 다른 업체들을 추가로 거론하면서 여기 사모는 또라이 네 저기 사장은 갑질하네 하는데 저는 이 업체들과 관련이 없는 사람이지만 실망스럽고 기분이 참 언짢았습니다.

글은 익명으로 올리고 업체는 실명으로 거론 되면서 카더라로 모함하는것은 아무리 악명 높은 회사라고 하더라도 이건 정말 불공평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정말로 부당하고 억울한 일을 경함하셨다면 구체적인 정황을 자세하게 실명 거론하면서 공유해주시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자바에서 20년 넘게 일한 사람으로서 한 말씀만 더 올리자면... 일하는데 어디가도 다 똑같습니다. 열심히 자기 맡은 바 하면 되고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일 하면 됩니다. 여기가 아니다 싶으면 다른데 찾아가세요.

지금 경기도 어렵고 다들 힘든데 여기가 서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도움 주고받는 곳이면 참 좋겠네요.

자바존 관리자님 공정한 플랫폼 운영 부탁드립니다

  • ?
    anonymous 2023.04.03 02:05
    어느 비즈니스든 돈을 벌어주는 이들은 당연히 직원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래사람들이나 직원들 알기를 노예나 종처럼 비인격적으로 대하고 포악한 말투나 행동으로 갑질을 하는 이들이 대부분이기에 제발 그런 이들이 이런 글을 보고 각성하기를 바라면서 적은 글들이지요.
    거론된 회사들은 그런 이들이 존재하는 곳들이겠지요.
    왜 유난히 자바에 있는 한국업체들의 오너분들이나 매니저 또는 간부급들은 다른 민족들보다 더 경멸스러운 행실들로 직원들을 대하는지 정말 아이러니입니다.
    인간은 누구나 다 완전하지 않기때문에 어딘가 부족하므로 실수도하고 그러면서 배우고 성장하면서 회사와 같이 발전해나가는 것이 정상이 아닐까요?
    그런 분들은 뭐 처음부터 아니 태어날 때부터 오너고 매니저고 그렇게 태어난 거 아니잖습니까? 똑같이 처음에느 바닥부터 시작했을 것이고 그 입장에 서 있어보았을텐데 그렇다면 왜 좀 더 이해해주고 잘못하면 가르쳐주고 다듬어서 잘 지낼 수 있게 만들어주지를 못하고 윽박지르고 소리치고 욕하고 물건 던지고 망신주고 꼭 그렇게 갑질또는 행패를 부려야만 하는 건지 묻고싶습니다.
    직원이 화풀이 대상입니까? 잘못한 게 있으면 조용히 불러서 무슨 문제가 있는지 고충도 들어주고 알아듣게 얘기해도 충분히 이해하고 더 잘 할 수 있는 것도 꼭 잘난 티를 내면서 으르렁 거리고 신경질에 짜증에 온갖 패악을 부리면 돈 몇 푼 벌겠다고 새벽부터 준비하고 나왔는데 무섭고 두려워서 어떻게 일을 하겠습니까?
    몇 몇 사람들 때문에 자바 전체 회사 오너분들이나 간부분들이 단체로 욕먹고 도매금으로 넘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생각하셨으면 합니다.
    그런 이들을 보면 악바리들이 모여있는 시장바닥에서 아무렇게나 굴러다니는 천박한 인생들같다는 느낌을 버릴수가 없어요.
    그런 이들밑에서 일을해야만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 직원들이 너무 가엾고 안타까워 몇 자 적습니다.
    이 곳은 그런 답답한 속내를 털어내고 서로 위로해주는 카페입니다.
    겪어본 사람만이 그 사정을 알테니까요.
  • ?
    anonymous 2023.04.04 01:28
    플랫폼 운운하셔서 적습니다. 직장인 플랫폼 앱 블라인드 모르시나요.
    언급되었듯 당연히 개인의 주관적 의견이 올라옵니다. 다들 감안하고 정보 공유하고 구체적 정황 없다고 하셨는데 몇몇 댓글에는 설명되어 있습니다.
    본인이 못마땅하시면 다른 커뮤니티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
    anonymous 2023.06.13 19:03
    그런 업체에서 일 안해보셨죠? 그럼 말을 마세요.
    네 워낙 저질이고 악질스런 회사여서 바로 그만두고 다른회사 찾아 갔어요.
    그리고 다시는 저같은 피해자가 안나왔으면 하는 마음으로 공유하고자 올린 글입니다.
    그런데 뭐가 기분이 언짢으셨을까요? 그런 업체와 관련도 없으신 분이라면서요?
  • ?
    anonymous 2023.11.11 00:06
    이런 지독한 회사의 사장들.... 사람을 인격으로 대하질 않아요. 나는 돈 주고 너 쓰니까 난 너한테 막 대해도 된다 식이죠. 실제로 대 놓고 직원 알굴 앞에서 말로도 해요.
    인건비도 때 먹으려 들죠.. 하청 업체에 일 맡겨서 어떡해서든지 일은 많이 받아내고 어떡 해서든지 정당한 지불은 안하려고 해요. 전 이래서 돈 뜯겼어요. 이유는 아직 내 마음에 안든다는 이유..원하는 데로 해줘도 또 마음이 바뀌어서는 온갖 트집을 잡아요.. 아유... 내가 올해 재수가 없었지...
  • ?
    anonymous 2023.11.13 17:56
    ㅋㅋ 어느 회사인가요? 망하길 기원합니다.

익명수다방